만원대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 스카이 필 X1 사용후기
by HunSS(훈쓰)
만원대 무선충전 보조배터리가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도 2만 원대인데 만약 정말 있다면 1만 원대의 제품이라니 가성비가 무지막지한 녀석일 것이다.
사실 그것도 1만 원 후반이 아닌 초반대 가격이라면? 구매를 망설일 필요가 없다. 이 제품의 이름은 스카이 필 X1이며 지금부터 이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라 표현하는 게 옳을까?
배송비를 제외한 가격으로 1.2만 원... 스카이 필 X1은 1만 용량의 보조배터리입니다. 게다가 10W의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18W의 QC, PD충전을 지원하는데 너무 퍼주는 것이 아닐까?
가성비라 표현하기도 미안할 정도로 너무 저렴한 제품이라 생각해요. 만약 스마트폰 전용의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다면 스카이 필 X1을 고민 없이 구매하길 추천해봅니다.
패키지
스카이 필 X1의 패키지는 가격이 저렴한 만큼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보조배터리에는 더 좋은 패키지보다 이렇게 간단하고 기본기가 튼튼한 포장으로 가격을 낮추는 것이 더 마음에 들어요.
제품 구성품은 위 이미지처럼 보조배터리 본체, 설명서, A to C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뒤쪽에 있는 흡착 컵(흡착판)이 들어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구성인데 있을 건 또 다 있다는 게 포인트!
솔직히 이 가격이면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넣어줄 법도 한데 C타입 케이블이라니... 혜자가 아닐까요?
스카이 필 X1의 무게는 240g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벼운 편도 무거운 편도 아닌 평범한 10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입니다. 이 정도 무게면 실제로 무겁다고 느껴지지는 않아요.
상세 사진
무광 재질의 마감처리가 되어있는 필 X1 보조배터리는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렴한 만큼 싼 티가 나지 않을까 했지만 어설픈 유광보다 무광처리가 되어있어 그런지 은근히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했어요.
측면에는 유광처리가 되어있어 포인트를 주었는데 보조배터리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이 전원 버튼으로는 무선충전 기능을 켤 수 있으며 길게 눌러 보조배터리 전원을 끌 수도 있어요.
포트 구성은 심플하지만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답니다. 마이크로 5핀, USB-C, USB-A 3개의 포트로 구성되어있으며 한쪽에 몰려있어 확인하기도 편했어요. (필 X1 구형은 위치가 나뉘어있다.)
거기에 상단, 하단 모두 홈이 파여있어 보조배터리를 세울 수 있습니다. 세워서 사용한다면 USB를 이용한 선풍기나 LED 스탠드를 사용하기 좋아 이런 부분은 아주 사소하지만 잘 만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정면에는 무선충전 패드가 있는 표시가 되어있는데 전원 버튼을 누른 다음 이곳에 올리면 무선충전이 시작됩니다.
뒷면에는 제품 정보가 나와있고요. 입력 포트도 2개, 출력 포트도 2개, 무선충전까지 하면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은 9V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출력은 12V의 18W까지 지원을 해요. PD충전 또한 C포트를 통해서 지원하니 별도의 PD케이블을 이용하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필 X1은 구형과 신형으로 나뉜다.
지금 판매되고 있는 필 X1은 신형 제품이에요. 페이스리프트 된 제품으로 보면 좋겠습니다. 구형과 신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구형과 달리 신형은 한쪽에 입출력 단자가 모두 모여있습니다. 그에 반해 구형은 마이크로 5핀은 다른 쪽에 있고 A포트와 C포트만 있습니다. 또한 LED 인디케이터가 윗면이 아닌 끝에 위치해요.
이 LED 인디케이터가 무선충전 패드 쪽으로 옮겨진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충전을 하다 보면 구형은 LED 인디케이터가 잘 보이지 않았지만 신형은 아주 잘 보여 충전상태를 확인하기 아주 좋았어요.
구형도 마이크로 5핀 입력단자가 있지만 이렇게 옆으로 빠져있습니다. 그에 비해 신형은 한쪽으로 입출력 단자가 모두 모여있으나 보기에도 사용하기에도 더 편해요.
5핀 포트의 활용가치
이제는 없어져도 좋은 마이크로 5핀 포트. 물론 있으면 좋다만 굳이 이 포트를 넣는 이유가 무엇일까? 고민해봤습니다. 그리고 정답을 찾았어요.
위 사진을 잘 보면요. 마이크로 5핀은 입력단자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고 있으며 그 상황에서 C포트를 이용한 PD충전, A포트를 이용한 충전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즉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C타입을 출력 단자로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위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무선충전까지 활용한다면 최대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면서 보조배터리도 충전하고 있는 셈이죠. 만약 충전기의 포트가 부족하고 충전해야 할 제품의 개수가 많다면? 마이크로 5핀 단자를 활용해 보조배터리를 USB 허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커지는 A타입 단자를 빼고 마이크로 5핀과 C타입 단자를 넣으면서 좁은 공간에 더 높은 활용도를 보여주는 스카이 필 X1입니다.
보조배터리 입/출력 값을 확인해보자
1. 입력단자 (보조배터리 충전 시)
입력단자인 마이크로 5핀과 C포트 둘 다 측정해보니 9V의 16~17W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펙상 9V/2A 18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하니 스펙과 같은 입력값을 보여주었어요.
2. 출력 단자 (스마트폰 충전 시)
먼저 C타입 출력 값을 확인해보았어요. 12V지원을 한다고 되어있더니 실제로도 12V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위 사진의 출력량은 7W밖에 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의 배터리 잔량에 따라 다르게 충전을 하는 만큼 12V 고속 충전 확인을 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USB-A포트에서도 확인을 해보았어요. 12V의 고속 충전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타입과 A타입 모두 12V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니 스마트폰 사용에는 최적의 보조배터리가 아닐까 싶어요.
스카이 필 X1 무선 출력은 LG 스마트폰에서 무선'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실제로 몇 W가 사용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스펙상 10W의 무선 출력을 지원해주니 LG 스마트폰 외에도 삼성, 아이폰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무선충전이라고 봐요.
버튼 사용 시 주의사항
스카이 필 X1은 버튼을 이용하여 무선충전의 기능을 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을 작동시키면 대략 몇 분간 무선충전 대기상태로 유지가 되는데 이때 유선 충전을 하게 되면 동시 충전으로 인식되어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죠.
그렇기에 스카이 필 X1을 사용할 때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아 불만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때는 위 영상처럼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꺼준 뒤 포트를 다시 꽂으면 됩니다.
전원이 꺼졌다고 다시 버튼을 누르면 무선충전이 작동되니 꼭 '케이블을 다시 꽂아서' 충전을 시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마무리
스카이 필 X1은 상당히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이었습니다. 실제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것뿐 아니라 C포트의 PD충전과 무선충전까지 총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아주 높은 제품이에요.
물론 동시에 여러 기기를 충전하기에는 아쉬운 10000mAh 용량이지만 이 부분 또한 5핀 포트의 입력단자를 활용하면 배터리의 부족함을 해결할 수 있으니 딱히 지적할 단점이 없었습니다.
무선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저렴한 보조배터리를 찾고 있다면 스카이 필 X1을 강력 추천해요!
(본 포스팅에는 일정 수수료가 제공되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관련 글>
'취미생활2 -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 필 W2 아이언+ 15W 고속무선충전기 간략사용기 (0) | 2020.08.24 |
---|---|
구형 노트북 WIFI6(와이파이6) 무선랜카드 교체후기 (0) | 2020.08.22 |
PD충전 안 되는 노트북 PD to DC 젠더로 PD충전해보자 (0) | 2020.08.21 |
스마트폰 수냉+냉각 쿨러로 카트라이더 발열없이 즐기자 (2) | 2020.08.13 |
샤오미 10000mAh 보조배터리3 (5세대) PLM13ZM 사용후기 (0) | 2020.08.11 |
블로그의 정보
훈쓰의 취미생활
HunSS(훈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