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5 상위호환? - 어메이즈핏 밴드5 (Amazfit band5) 개봉기
by HunSS(훈쓰)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로 유명한 어메이즈핏(Amazfit)은 화미(Huami)의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입니다. 화미는 샤오미의 미밴드5, 미스케일(체중계) 등을 제조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어 건강관리 전자기기들을 만드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어메이즈핏에서 스마트 밴드가 나왔는데요. 이 제품의 이름은 어메이즈핏 밴드5입니다. 어메이즈핏 밴드5는 10월 12일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아이나비로 유명한 '팅크웨어'에서의 단독 총판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이미 아이나비(팅크웨어)는 샤오미 주변 생태 회사들의 제품인 어메이즈핏 GTR, GTS나 로보락 로봇청소기 등을 정발해서 판매하고있는데요. 이 중에서 특히 어메이즈핏 제품들은 1년 동안 무상 AS를 진행, 소비자 무과실 1년 무상 리퍼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직구 제품과 가격차이도 크게 나지 않는 데다가 1년 AS에 정발 된 제품으로 중고로도 판매가 자유로우니 인기 있는 샤오미 생태 기업들의 제품을 정식 발매해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참 출시하는 제품은 3가지 색상으로 (블랙, 오렌지, 그린)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스트랩만 바꾸면 되기는 하지만 미밴드와는 다르게 처음부터 원하는 색상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런칭 이벤트의 사은품으로 호환 스트랩이랑 정품 충전기를 추가로 준다고 하니 구매하시려면 런칭 이벤트 때 구매해보세요~ (사은품은 바뀔 수 있으며 충전기는 상품평 작성 시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개봉(Unboxing)
어메이즈핏 밴드5의 상자는 미밴드5와는 다르게 깔끔한 흰색으로 되어있어요. 특히 미밴드5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산소포화도 측정인데요. 이 부분이 상자에 적혀있답니다.
상자를 개봉할 때 역시 고급스럽게 포장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저 부분을 잡아서 당기면 깔끔하게 개봉이 돼요.
이렇게 개봉을 해서 상자를 열면 간단한 구성으로 포장이 되어있어요. 구성품은 어메이즈핏 밴드5(본품), 설명서, 충전기입니다.
아직 한국에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설명서에는 한국어로 된 설명이 없었어요. 저렇게 많은 언어 중에 없는 것이 좀 아쉽긴 해요. 물론 정식 발매가 되면 한글 설명서도 추가가 되겠죠?
그리고 충전기는 미밴드5와 똑같은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입니다. 밴드 스트랩을 분리할 필요 없이 충전이 가능하니 정말 편하죠.
이런식으로 스트랩 분리없이 충전을 할 수 있어 아주 좋아요. 특히 미밴드5와 충전기도 호환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짜잔~ 이게 바로 어메이즈핏 밴드5 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샤오미 미밴드5와 똑같아 보이죠? 맞아요. 외형은 미밴드5와 거의 똑같아요. 두 제품 모두 화미(Huami)에서 만들어진 만큼 외형은 거의 비슷한 제품이에요. 미밴드5S라고 이름을 붙여도 될 정도더라고요.
미밴드5와의 외형적 차이점은?
두 제품 간의 외형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두 제품간의 차이는 거의 없지만 어메이즈핏 밴드5의 외형이 조금 더 둥근 사각(타원형)모양을 띄고있어요. 미밴드가 좀 더 원형으로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서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는걸 알 수 있어요.
또 두 제품간의 심박수 센서 모양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미밴드5가 1세대라면 어메이즈핏 밴드5에 사용된 심박수 센서는 2세대로 산소포화도까지 측정할 수 있어서랍니다!
그리고 모델명에서 제품의 차이를 알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는 모델명이 XMSH10HM이라면 어메이즈핏 밴드5는 A2005로 되어있거든요.
터치버튼 부분도 외형과 비슷하게 되어있어요. 이렇게 보면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확 느껴지죠?
그리고 어메이즈핏 밴드5는 하단에 마이크 구멍이 나있는데요. 미밴드5에는 없는 알렉사(Alexa)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알렉사를 지원하지 않기에 사용이 막혀있어요.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죠. 그러나 아예 막혀있는 것은 아니니 걱정은 하지 마세요. (알렉사 사용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올려볼게요.)
외형적 변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능이 추가된 만큼 어메이즈핏 밴드5는 미밴드보다 1g정도 더 무거웠어요. 실제로 체감이 되는 무게는 아니기에 이 부분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미밴드5와 어메이즈핏 밴드5의 스트랩을 헷갈리면 어떡하나 싶은데요. 어메이즈핏 밴드5의 스트랩에는 AMAZFIT라고 적혀있답니다.
그리고 두 제품 간의 스트랩을 바꿔보니 호환이 되었어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충전기도 호환이 됩니다! 아래 영상으로 올려드릴게요.
어메이즈핏 밴드5는 ZEPP어플과 함께
어메이즈핏 밴드5는 어메이즈핏에서 만든 제품인 만큼 샤오미 미핏이 아닌 ZEPP어플로 연동해야합니다. 마켓에서 간단히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미핏 어플을 이미 사용 중이라면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미핏 어플과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샤오미 체중계 같은 샤오미 디바이스를 ZEPP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어요.)
ZEPP어플로 기기를 추가하면 미밴드처럼 연동을 진행하는데요. 연동을 하게 되면 알아서 폰트 등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하... 사실 이 전까지만 해도 어메이즈핏 밴드5의 폰트가 미밴드5랑은 다르기에 정말 만족스러울 것 같다고 생각했거든요? 제멋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더니...
폰트가 미밴드5와 똑같은 구려 보이는 폰트로 바뀌어버렸습니다 ㅜㅜ
폰트가 업데이트된 이후로도 계속해서 리소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이때 시간이 좀 걸렸어요. 5~10분 잡아둔다고 생각하시고 연동하시길 바랄게요.
연동을 하고 나서 폰트를 다시 보여드리면 이렇답니다...
아니 왜 기존 폰트 좋은걸 놔두고 구린 걸로 업데이트를 하는지 이해는 할 수 없으나 이유가 있겠지요. 폰트를 구매하지 못하였다거나 등 말이죠;;
팅크웨어는 이 제품을 제대로 판매할 생각이라면! 꼭 폰트를 멀쩡한 걸로 바꿔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미밴드5처럼 커스텀으로 폰트를 바꾸는 방법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어메이즈핏 밴드5의 개봉기와 더불어 샤오미 미밴드5와의 외형적 차이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사용을 해보지 못하여 제품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만큼 기대가 됩니다.
다음에는 어메이즈핏 밴드5의 사용기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기대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팅크웨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이 되었습니다.'
<관련 글>
'취미생활2 -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 필 GaN65S PD충전기 - 노트20 울트라 초고속 충전기 (0) | 2020.10.09 |
---|---|
갤럭시 핏2 개봉기 - 이를 갈고 나온 삼성의 스마트밴드 (2) | 2020.10.08 |
버지 라이트(Verge Lite) 스마트워치 1달 사용후기 (0) | 2020.10.05 |
[사용기#1] SNK 로이모 로봇청소기 어플 활용편 (0) | 2020.10.01 |
SNK 로이모(ROEMO) 로봇청소기 개봉기 - 우리집 이모님 (0) | 2020.09.26 |
블로그의 정보
훈쓰의 취미생활
HunSS(훈쓰)